[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의회(의장 김용문)는 16일부터 오는 22까지 ‘2021년 주요업무 세부실천계획 청취’등을 위해 제322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16일 김용문 의장은 개회사에서 “올해가 코로나19 극복 원년이 될 수 있도록 방역수칙 준수와 백신 접종 시행에 만전을 기해 줄 것과 2021년 세부실천계획 청취를 통해 군정에 대한 개선점을 찾고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해 군민들께 힘이 되고 희망을 주는 의회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유기홍 의원이 발의한 ‘장수군 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및 김종문 의원이 발의한 ‘장수군 장기요양요원 처우개선과 지위 향상에 관한 조례안’, ‘장수군의회 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안’등 의원 발의 조례안 3건을 비롯해 6건의 의안을 처리했다.
또한, 김종문 의원은 군정질의에 나서 ‘장안산 군립공원에 대한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과 그 일원의 관광 활성화 방안 마련’에 대해서, 최화식 의원은 ‘계남 유천천 일부 구간에 대한 안전대책 강구와 곡리-음신간 농어촌도로 미개설 구간에 대한 사업 추진’을, 장정복 의원은 ‘축산농가 축분처리 및 퇴비살포 면적 확대 방안 마련’을 제안했다.
한편 2020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검사위원으로 대표위원에 유기홍 의원을, 위원에는 김병전, 김종철, 유주상, 이길재 이상 4명을 선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