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 봉황인재학당, 2021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설명회

임실 봉황인재학당, 2021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설명회
▲사진*임실 봉황인재학당 고등학교 입학설명회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 봉황인재학당이 대학 입시의 중요한 길목인 고등학교 진학 준비를 돕기 위한 입학 설명회를 개최했다.

임실봉황인재학당에 따르면 ‘2021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 예방 및 지역감염 차단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12일과 13일 진행됐며, 학생과 학부모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임실군 인재 양성의 요람인 봉황인재학당 소개를 시작으로 전국 및 전북권 고등학교별 유형에 대한 소개와 명문고 입학전형 설명, 그리고 2020년도 봉황인재학당 운영 중점현황 등에 대한 설명이 이뤄졌다.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송길영 교무실장과 학부모, 학생들과의 각 학교별 입학전형, 학사과정, 학습방법, 나아가 대입제도 등에 관한 폭넓은 질의응답 등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지난 13일에는 익산고 오병도 교장 및 서영고 한병언 교장이 직접 설명회장을 찾아 학교 소개와 더불어 입학전형 안내를 직접 설명하는 열정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심 민 임실군수는 “우리 지역 학생과 학부모님들이 이번 입학 설명회를 통해 진로·진학에 관한 알찬 정보와 궁금증을 해소하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임실봉황인재학당을 학습뿐 아니라 학생들의 진로까지 함께 고민하는 종합학습센터로 운영해 나감으로써 지역인재 양성의 등용문으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