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 농특산물로 더욱 풍성한 한가위!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은 해발 500미터에 위치한 장수읍 등 7개 읍면이 고지대에 위치에 있어 풍부한 일조량과 큰 일교차 등으로 신선하고 품질 좋은 농산물들이 많다. 장수사과는 국내외 시장에서 명품으로 통한다. 맛은 물론 색깔과 식감이 뛰어나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다.  산간고지대(400~700m)로 일교차가…

2020년 농촌개발 신규 공모 28개 지구 선정, 854억원 확보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농촌개발분야 신규지구 공모에 28개 지구가 선정되어 854억원(국비 597, 지방비 257)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6일 밝혔다. 농촌지역 주민의 소득과 기초생활수준을 높이고, 계획적인 개발을 통해 농촌 인구유지 및 지역별 특색 있는 발전을 목표로 국비 70%, 지방비…

열정적 국외 정책연수 마치고 도정 반영 다짐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의회 농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강용구)는 지난 8월 27일부터 9월 4일까지 7박 9일 독일, 네덜란드를 방문해 바이오에너지 산업 현황 및 선진 스마트팜 조성 현황 등을 살피기 위한 정책연수를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국외 정책연수는 독일의 가축분뇨를 활용한 바이오에너지 생산 및…

전주상의, 인사·노무·기획·재경 실무자가 알아야 할 실무교육 실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상공회의소(회장 이선홍)는 지난 5일 전주상공회의소 7층 대회의실에서 기업의 인사·노무·급여 및 4대 보험 담당자들의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강의에서는 세무사이자 공인노무사인 김경하 세무사가 강사로 나서 근로기준법 기초지식, 급여 관리 및 계산, 4대 보험 관리, 세무신고…

추석 명절, 귀성객·시민 교통 불편 없앤다!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가 추석명절을 맞아 시민들과 고향을 방문한 귀성객, 전주를 찾은 관광객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교통 환경을 제공키로 했다. 시는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을 추석 특별 교통대책기간으로 정하고, 교통수요 증가에 대비해 연휴기간 동안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성묘객, 시민, 관광객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