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고지부터 납부까지 스마트폰으로 ‘한번에’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 완산구가 시민의 납세 편의 증진을 위해 카카오톡·네이버·페이코앱 및 금융앱을 통해 지방세를 신용카드로 납부할 수 있는 ‘지방세 모바일 고지·납부제’를 실시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그간 연간 100만여건의 지방세고지서를 일반우편 및 등기우편으로 발송해 왔으나, 일반우편의 경우 송달확인이 어려워 납세자가…

2020 풍경있는 농산촌가꾸기 공모 선정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은 무풍면 승지마을이 전라북도가 주관한 2020 풍경있는 농산촌가꾸기 공모에서 대상 마을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무주군 무풍면 승지마을(87가구, 주민 210명)은 한국의 아름다운 마을을 조성해 고부가가치 농촌관광사업의 자원으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밝혀 주목을 받았다.  무주군은 앞으로 1억 9천 8백만 원의…

전북, 금융혁신의 선도적 역할 기대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가 글로벌 금융혁신 성장의 중심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한 「2019 전북국제금융컨퍼런스」가 26일 전주 그랜드힐스턴 호텔에서 열렸다 이번 컨퍼런스는 ‘글로벌 금융혁신 성장의 중심 전라북도’라는 슬로건 하에 세계 금융리더 7인이 발표와 토론에 나섰으며, 국내외 금융전문가 및 금융업 종사자, 학계 전문가, 대학생…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제30회 ‘2019 JB 인문학 강좌’ 개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사장 김영구)이 정주고등학교에서 제30회 ‘2019 JB 인문학 강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날 강좌는 정주고등학교 학생 150명을 대상으로 가지고 싶은 걸 가져요의 저자이자 ‘솔로대첩’과 ‘유태형 팝니다.’를 만든 기획자, 유태형 강사를 초청해 ‘사랑할 수밖에 없는 나의 단점들’ 이라는…

전북대병원 간호부 나눔 봉사활동 전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26일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조남천) 간호부가 사랑과 나눔의 마음을 담아 ‘예수재활원’에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1일 완주군 소양면에 위치한 중증 장애인 사회복지 시설 ‘예수재활원’을 찾은 전북대병원 간호부는 재활원 청소 및 빨래, 가사업무, 건강 체크 및 상담 등의 봉사활동을 수행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