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민들에게 유용한 달라지는 제도·시책 ‘한 눈에’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도가 새해부터 달라지는 제도와 시책을 중심으로 「2020년부터 이렇게 달라집니다」 책자를 제작했다. 책자는 도민 관심사항이나 중요사항 위주로 새해 달라지는 제도와 시책을 세제, 문화, 복지, 환경 등 9개 분야에 98건으로 이해하기 쉽게 정리했다. 분야별로는 세제·부동산 4건, 재난안전·소방 10건, 농·축·수산·식품…

무주군, 고령운전자 맞춤형 컨설팅 실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은 고령운전자 맞춤형 컨설팅(65세 이상 개인별 3년에 1회, 이하 컨설팅) 참여자에게 지급하고 있는 상품권을 상향하는 등 고령운전자 운전면허 자진 반납(70세 이상) 분위기를 확산시켜 나가고 있다.  무주군에 따르면 지난 24일 무주최북미술관 2층 세미나실에서 개최된 컨설팅에는 96명이 참석했으며 도로교통공단…

임실군, 농작물재해보험 농가경영안정 든든한 버팀목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은 농작물재해보험 지원사업이 농가경영안정에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군은 농가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2018년도에 농작물재해보험 가입금액의 자부담율을 20%에서 15%로 낮춘 바 있으며, 이에 그치지 않고 올해엔 자부담율을 15%에서 10%까지 낮춰 많은 농가에서 보험가입을 할 수 있도록…

전주시의회, 양영환 의원, 전주시리틀야구단장 취임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의회 양영환 의원(동서학, 서서학, 평화1·2동)이 지난 23일 완산구 한식당에서 단원들을 비롯한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주시리틀야구단 단장으로 취임했다. 전주시리틀야구단은 2016년 창단돼 현재까지 박대희 감독이 변함없이 최선을 다해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주말반으로 운영되고 있는 전주시리틀야구단은 매년 각종 대회에 참가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