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의회 문건위, 건설교통국 2020년 행정사무감사 실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의회 문화건설안전위원회(위원장 이정린)은 13일 건설교통국을 대상으로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의원별 주요발언 내용은 아래와 같다. 이정린위원장(남원1)은 이번 수해의 원인 중 하나인 하천 제방 붕괴를 언급하며, “하천의 특성상 곡선부와 합류부는 특히 취약해서 집중호우때마다 제방 유실이나 붕괴가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진안군 지방교부세 확보!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이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워진 재정위기 극복을 위해 중앙부처 방문 등 발품행정을 펼친 결과 도내 동부권 군부 중 가장 많은 교부세를 확보했다. 진안군에 따르면 이번 성과는 전춘성 군수를 비롯한 나해수 부군수와 관계 공무원들의 발품행정의 빛을 발한 것으로 평가된다고…

군산시, 수출 전략상품으로 미국시장 진출 가능성…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군산시가 지역 우수농산품의 해외 수출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펼치고 있다. 군산시에 따르면 지난 11일 지역 농산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미국시장 진출을 지원키 위해 미국 유통사업 바이어를 초청해 수출상담회을 진행했다고 13일밝혔다. 이번 수출 상담회는 올 9월에 가진 수출설명회에 이어…

전북도내 최초 익산형 마을전자상거래 ‘고공행진’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익산시가 전북도내 최초로 도입한 ‘익산형 마을전자상거래’가 가파른 농촌성장을 이끄는 효자로 각광받고 있다. 익산시에 따르면 도내 최초로 도입된 익산형 마을전자상거래는 지난 9월 20억원의 매출을 달성한 데 이어 이달 30억4천만원의 매출 성과를 올리며 최고 실적을 경신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완주군 보육사각 해소한다…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마을에 어린이집이 없어 매일 구불구불 고갯길을 넘어 다른 마을의 어린이집을 찾았던 완주군 동상면의 학부모들이 시름과 걱정을 덜게 됐다. 완주군에 따르면 완주군은 동상면의 공립어린이집을 이달 중 착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군은 영유아 자녀를 둔 학부모와 의원, 행정, 건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