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에 둥지 튼 ㈜에스아이피산업, 본격 ‘가동’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 첨단과학산업단지에 입주한 합성 수지관 전문 제조업체인 ㈜에스아이피산업(대표 김홍기)이 준공식을 갖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정읍시에 따르면 9일 준공식에는 유진섭 시장을 비롯해 정읍시의회 조상중 의장, 이상길 부의장, 정상섭 자치행정위원장과 서남상공회의소 회장, 협력업체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고 밝혔다. ㈜에스아이피산업은 1968년 창립한 우리나라 합성수지 파이프의 선구자인 신우산업㈜(대표 김홍기, 경기도 김포 소재)의 자회사다.  지난해 12월부터 올 3월까지 사업비 13억원을 투자해 첨단과학산업단지 7,847㎡(2,373평)의 부지에 1,060㎡(320평) 규모로 공장을 준공했다. ㈜에스아이피산업은 앞으로 파이프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는 새만금산업단지 조성과 함께 호남지역의 합성수지 파이프 공급의 교두보 역할을 하게 된다. 공장이 본격적으로 가동되면서 20여 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방세수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홍기 대표이사는 “신속하면서도 아무런 문제 없이 준공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신 정읍시 관계자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에스아이피 산업이 정읍시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작은 밀알이 되도록 기업 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진섭 시장은 축사에서 “기업하기 좋은 도시 정읍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중소기업으로 성장해 가길 바란다며”며 “앞으로도 시는 입주기업이 활동에 어려움이 없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무주군, 올해 원예 산업 종합계획 이행실적 평가 1위!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농림부에서 시행한 올해 원예 산업 종합계획 이행실적 연차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무주군은 전국 100개 시·군 가운데 1위(총점102.58점)를 차지한 것으로 이로써 통합마케팅조직인 ‘무주반딧불조합공동사업법인’의 운영비 30억 원(무이자 융자)을 추가 지원받고 산지 관련사업 우선 선정의 기회를 확보했다고 9일 밝혔다. 군은 이행노력과 생산, 유통에 관련된 6개 세부 지표(이행점검, 거버넌스, 기초생산자 조직육성, 조직화 출하, 통합마케팅 확대, 참여조직 참여도) 달성도를 평가한 것에서 이행점검과 거버넌스 분야에서 만점을 받고 GAP인증 분야에서는 가점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통합마케팅조직인 ‘무주반딧불조합공동사업법인’과 참여농협인 무주농협, 구천동농협의 적극적인 농산물 유통 조직화와 취급량 증대 노력이 무주군의 저력을 보여주는데 커다란 역할을 했다”라며 “앞으로 원예 산업 종합계획의 체계적인 관리와 정부 정책과의 효율적 연계를 도모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원예 산업 종합계획 연차평가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매년산지 조직화 규모화를 통한 통합마케팅 활성화 및 원예 산업 종합계획의 효율적 운영을 유도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올해는 ’18∼’22년까지 5년 단위 발전계획 중 2020년도 목표 달성 및 노력에 대한 평가가 진행됐다.  

농협상호금융, ‘백년농업 새희망저리대출’ 출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농협(본부장 정재호)은 농협 창립 60주년을 맞아 원활한 영농자금 지원을 위해 농업인 조합원 전용 상품인 ‘백년농업 새희망저리대출’을 출시했다.  전북농협은 이번 상품은 농업인의 경영부담 완화를 위해 출시된 전용 상품으로 총3000억원 한도로 소진 시 판매가 중단되고 전 지역 농·축협에서 농업인 조합원분들이 신청 가능하다고 9일 밝혔다. 최저 연2%대의 저금리로 1인당 5천만원까지 만기 2년 내에서 영농자금을 대출받을 수 있으며, 기존 영농자금 대출에 대한 대환도 가능 하나 시설자금은 제외된다.   정재호 본부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영농자금 저리지원을 확대해 농협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실군, 대정지구 배수개선사업 시행…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의‘대정지구 배수개선사업’이 2021년 신규착수지구로 선정되어 2024년까지 공사를 완공할 계획이다. 임실군은 그동안 기상이변으로 인한 집중호우 등으로 농경지 침수 예방 및 지역주민들의 재해 우려 해소를 위해 오수 신기지구, 신평 호암지구 등에 지속적으로 배수개선사업을 시행해왔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1월 농림축산식품부에 89억원이 소요되는 오수 대정리, 용두리, 둔기리 일원에 대정지구 배수개선사업 대상지를 신청했고, 사업선정을 위해 사업의 필요성과 시급성을 관련 부처와 적극적으로 협의해‘21년 신규착수지구로 선정됐다. 군은 오는 5월부터 실시설계용역을 시작으로 4년간 배수문 2개소, 배수로 18조(L=6.1km) 정비 등의 공사를 추진하며 배수개선사업이 완료되면 대정지역 인근 주민들의 침수피해가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심 민 군수는 “이번 배수개선사업을 조속히 추진해 농경지 침수 예방과 영농여건이 개선되도록 할 것이며, 지속적인 사업추진으로 농민들의 안전한 영농활동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안군, 고위기 청소년 맞춤형 지원사업 추진…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부안군이(청소년상담복지센터) 코로나19 극복 청소년 응원 일환으로 지난 5일 시작으로 위기(가능)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정서적 안정을 위해 청소년 응원 패키지 박스를 지원했다. 선정기준은 관내 청소년 100명을 목표로 학교 밖 청소년, 한·부모 가정, 조·모손가정, 사각지대 청소년을 발굴, 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하기 위해 부안군이 발굴된 청소년을 응원하는 마음을 전달 하고자 상반기50명, 하반기50명씩 2회로 나눠 진행됐다.    청소년 응원 패키지 박스는 식사를 혼자 해결해야 하는 관내 청소년들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건강식품 등으로 구성 되어 심리적, 경제적 환경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이 코로나19로부터 안정적인 생활리듬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목적을 두고 드라이브 스루로 각 가정에 개별 방문 전달 했다.  부안군 관계자는“관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코로나19 극복을 응원하며 힘차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코로나19로 인한 불안과 고민 해결이 필요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전화상담, 온라인 심리검사 등 비대면 서비스를 확대 운영하고 있으니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코로나19  청소년 응원과 함께 지속적으로 청소년 맞춤형 사업을 통한 지역 내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는 맞춤형 서비스 제공 청소년상담, 긴급구조, 자립, 의료지원 등 통합지원 서비스를 제공 하여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 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