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설공단(이사장 전성환)은 2020년 상반기(1~6월) 공영주차장 월 정기주차권 이용 신청을 접수한다고 31일 밝혔다.
접수기간은 11월 4일부터 29일까지이며,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월 정기주차권은 6개월 단위로 운영되고, 대상주차장은 종합경기장 등 13개 주차장이다.
접수 후 경합 주차장에 한해 추첨을 실시하며, 추첨일은 12월 6일이고, 비경합 주차장은 추첨 없이 신청자 전원을 대상자로 선정한다.
공단은 장기 대기로 인한 시민 불편을 해소하고 균등한 이용기회를 제공키 위해 공영주차장 월 정기주차권 배정방식을 개선해 내년 1월1일부터 운영한다.
전성환 이사장은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추첨제로 변경된 월 정기주차권 배정방식이 조기에 정착되길 바란다”며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 모든 분들에게 월 정기주차권의 공평한 기회가 제공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종전 선착순 무기한 사용방식의 월 정기주차권 배정방식을 6개월 단위 추첨방식으로 변경한 것.
종전에는 이용자가 주거지를 변경하거나 차량을 매각 또는 폐차하지 않는 이상 월정기권을 무기한 이용할 수 있어, 이 때문에 400여명의 대기자가 평균 1~2년, 많게는 3년 간 순번을 기다려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