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덕진구 우아1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가져…제12대 신동선 위원장 취임

전주시 덕진구 우아1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가져…제12대 신동선 위원장 취임

전주시 덕진구 우아1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가져...제12대 신동선 위원장 취임
▲사진*제12대 신동선 위원장 취임(사진 옆은 배우자)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 덕진구 우아1동 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앞장서는 제12대 주민자치위원회의 활발한 활동이 시작됐다.

전주시 덕진구 우아1동(동장 송정하)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 이‧취임식이 지난 19일 오후 6시, 전주 웨딩의 전당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봉정 덕진구청장과 이명연 전북특별자치도의원, 이병하 전주시의회 부의장, 온혜정 시의원, 관내 자생단체장 등 150여명의 내·외빈들이 참석해 신동선 주민자치위원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아울러 그동안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열심히 봉사해 온 김정기 전임 주민자치위원장에게 존경과 감사의 뜻을 담아 공로패를 수여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봉정 덕진구청장은 격려사에서 “김정기 전임 위원장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신임 신동선 위원장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우아1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신임 위원장을 중심으로 여러 유관단체들과 협업하고 주민들이 화합·단결해 행복한 우아1동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지난 2년간 우아1동 주민자치위원회를 이끌어 온 김정기 전임 위원장은 이임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주춤했던 시기를 극복하고 활력 넘치는 우아1동을 만들기 위해 ‘제14회 우아1동 동민의 날’을 개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해왔는데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주신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과 우아1동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우아1동을 이끌어갈 신동선 위원장과 임원진들에게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시기 바란다”고 이임사를 전했다.

신임 신동선 위원장은 “그동안 주민자치위원회를 잘 이끌어 주신 김정기 위원장님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새롭게 구성된 임원진을 비롯한 위원님들과 함께 우아1동의 주민편의 및 복리증진을 위해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으로서의 임무를 충실히 해 나가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그러면서 신 위원장은 “우아1동 주민들의 이야기를 청취하고 우리지역에 필요한 것들이 어떠한 것인지를 자치위원들과 협의하고 자생단체 유관기관들과 협력해 좀 더 밝고 안전한 지역사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피력했다.

한편, 신동선 주민자치위원장은 현재 전주시 자원봉사연합회 이사를 역임하고 있으며, (전)전북 특별자치도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전)한국방송통신대학교 전북동문회장을 역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