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 NS홈쇼핑·글라이드 입점 설명 및 바이어 상담회 개최!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 NS홈쇼핑·글라이드 입점 설명 및 바이어 상담회 개최!
▲사진*NS홈쇼핑·글라이드 바이어 초청 상담회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재)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원장 이은미, 이하 바이오진흥원)이 전북자치도 및 익산시와 함께 익산형 일자리 참여·협력기업을 대상으로 NS홈쇼핑·글라이드 입점 설명 및 바이어 B2B 상담회를 가졌다.

이번 상담회는 전북 익산형 일자리 수요맞춤형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유통사와 연계할 수 있는 부분을 찾아 지원하여 기업들의 판로개척에 기여하고자 추진됐다.

2일 입점설명회에서는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시장에 대응할 수 있도록 NS홈쇼핑 및 글라이드측에서 시장정보, 공동 마케팅, 소비자들의 니즈에 대한 설명과 함께 입점 프로세스 및 미디어커머스 정부사업 등 각종 지원 혜택을 안내했다.

참여한 업체는 총 14개사 35개 상품으로 NS홈쇼핑·글라이드 4명의 바이어가 참가한 가운데 전시를 통해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나리찬의 ‘포기김치’,‘총각김치’ 품목과 에스시디디의 ‘곱창김’ 품목은 바이어들이 큰 관심을 보였으며 향후 실질적인 거래성과가 기대된다. 

또한 설명회 이후에는 현직 MD(상품기획자)와 1:1 미팅을 통해 유통 플랫폼 입점을 위한 전략에 대해 컨설팅 받고, 입점 절차나 요건 등 실무적인 부분을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상담회에 참석한 업체 관계자는 “이번 상담회를 통해 그동안 만나기 어려웠던 대형 유통기업들의 구매담당자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 제품을 소개할 기회를 얻을 수 있었다. 우리 제품이 대중적인 상품으로서 아직 부족한 부분에 대한 조언들이 향후 제품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한 바이오진흥원 이은미 원장은 “익산시의 우수한 제품이 이번 바이어 초청 상담회를 통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대형 유통업체에 입점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내기업의 판로개척 및 우수기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