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과학영재교육원, 초등심화 등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

전북대 과학영재교육원, 초등심화 등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

전북대 과학영재교육원, 초등심화 등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
▲사진*전북대 과학영재교육원

[전북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원장 정덕호 교수)이 2025학년도 초·중등 심화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과학영재교육원에 따르면 초등심화과정은 수학과 과학, 융합 분야에 각 17명을, 중등심화과정은 수학과 물리, 화학, 생물, 지구, 정보(SW) 분야에 각 15명씩이며, 일반전형 이외에도 정원 외로 사회통합대상자전형을 통해 각 분야 3명씩을 선발할 예정이다고 18일 밝혔다.

또한 각 전형 내에서 전국 27개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 공동 온라인 선교육이나 전북대 과학영재교육원 전북과학꿈나무키움교육 오프라인 선교육을 이수한 학생에 한해 우선 선발한다.

원서는 10월 25일부터 11월 4일까지 과학영재교육원 선발사이트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초등심화과정의 지원 자격은 전북자치도에 소재한 초등학교 5학년 재학생이며, 중등심화과정은 초등학교 6학년, 중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이어야 한다. 또한 해당 학교의 담당교사의 추천서와 자기소개서 등을 제출해야 한다.

서류전형 후 11월 16일 창의적문제해결능력검사인 1차 전형으로 2배수를 선발하고, 11월 30일 2차 심층 면접을 통해 최종 교육대상자를 선발한다.

자세한 사항은 전북대 과학영재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전북대 과학영재교육원(063-270-3603)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과학영재교육원은 1998년에 설립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전북대학교 부설기관으로 운영되고 있다. 

전북지역 과학영재 교육의 대표기관이라는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전북대 소속 교수들과 박사급 이상의 강사진들이 영재교육에 매진하고 있다. 최첨단 교육시설을 활용해 학생 교육을 실시, 매년 우수한 사업 평가를 받으며 역량과 수준을 입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