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샘고을시장 2025년 시설 현대화 공모사업 선정…도비 5억 8200만원 확보

정읍시, 샘고을시장 2025년 시설 현대화 공모사업 선정…도비 5억 8200만원 확보

정읍시, 샘고을시장 2025년 시설 현대화 공모사업 선정...도비 5억 8200만원 확보
▲사진*정읍시청사 전경

[전북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가 전북자치도에서 주관한 ‘2025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시설현대화 공모사업’에서 샘고을시장이 최종 선정돼 도비 5억 8200만원을 확보했다.

정읍시는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샘고을시장 시설현대화 사업’을 추진해 시장 내 노후된 공용통로의 비가림 시설을 교체하고, 전기, 소방, 통신 등 안전에 필수적인 요소를 종합적으로 정비할 방침이다고 25일 밝혔다. 

이를 통해 샘고을시장은 노후 시설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밝고 쾌적한 장보기 환경을 제공하게 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모사업에는 이학수 시장이 공모 진행상황을 직접 챙기며 전북자치도의 예산 동향을 세심하게 파악하고, 지역 도의원과 상인회장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얻어낸 성과라는 평가다.

이학수 시장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샘고을시장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쾌적한 이미지를 만들어 전국 최고의 전통시장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며 “이번 사업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