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의회 환경복지위원회, 현지의정활동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의회 환경복지위원회(위원장 이명연)는 21일 군산시에 소재한 전라북도 수산물안전센터를 방문, 현안보고를 청취하고 관계자를 격려했다. 이날 환경복지위원들은 전라북도 수산물 안전센터 운영 및 주요 현안업무 추진상황에 대한 보고를 받고 주요시설을 점검한 후, 효율적인 센터 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8대 장수군 후반기의회 임시회 첫 개회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의회(의장 김용문)는 21일 제8대 후반기 첫 임시회를 열고 2020년 하반기 주요업무 추진계획 청취 등 일정에 돌입했다. 이날 본회의에서 장정복 의원이 대표 발의한 ‘장수군 기부자 예우 및 기부심사위원회 운영에 관한 조례안’등 5건의 의안을 처리했다. 또한, 한국희 의원은 군정질문에서…

진안군, 폐슬레이트 처리 지원..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군수 전춘성)이 읍·면 곳곳에 방치되어 있거나 자연재해 등으로 인해 파손된 후 장기 보관중인 폐슬레이트를 처리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진안군에 따르면 이번에 처리할 폐슬레이트는 약 155톤 가량으로 사업비는 1억7000만원이 투입된다고 21일 밝혔다.  지붕 등 건축자재로 사용된 폐슬레이트는 1급 발암물질인…

무주군, 주요사업 추진 완성도 높인다!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관내 주요사업장(시설)과 장마철 위험지구 등을 방문해 사업추진 현황과 운영 상황, 관리실태 등을 점검했다.   무주군에 따르면 올해 추진하는 주요 사업들은 총 80여 건으로 송금현 부군수 일행은 이중 15곳을 지난 20일과 21일 방문했다고 밝혔다.  송금현 부군수를 비롯한 해당…

정읍시‘코로나 19 극복’ 손 소독제 배부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는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기탁 성금으로 취약계층 등을 지원코자 손 소독제를 구매해 배부한다.  정읍시에 따르면 시에 지정 기탁된 성금을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정읍시자원봉사센터를 통해 배분해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해 2천5백여 개 손 소독제를 구입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