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전북본부-전라북도약사회와 MOU체결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NH농협은행 전북본부(본부장 장기요)와 전라북도약사회(회장 서용훈)는 11일 전라북도약사회 회의실에서 도농상생 및 전라북도약사회 회원을 대상으로 맞춤형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장기요 본부장과 서용훈 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약사회 회원에게 필요한 금융지원과 농업·농촌의 공익적 가치제고를 위한…

정읍시, 주차수급 실태조사로 도심 주차환경 ‘숨통’ 튼다!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가 주차수급 실태조사를 통해 주차환경을 개선해 도심 지역 주차환경 숨통 트기에 나섰다. 정읍시에 따르면 지역 내 주차시설과 관련된 데이터베이스 구축으로 모든 주차시설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주차장을 확보하겠다고 11일 밝혔다.  또 시에 가장 적합한 공영주차장 계획을 수립해 주차장 부족에…

진안군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 보건소는 2020년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실시한다. 군 보건소에 따르면 이번 조사는 보건복지부·질병관리본부와 협력해 전국 255개 지역에서 동시에 실시되며 주민 건강증진 정책수립과 활동에 필요한 기초통계자료를 얻기 위해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조사대상가구로 선정된 가구에는 사전에 선정 통지서가 우편으로 발송되며 진안군…

군산시의회, 정부는 군산공항 활성화 대책을 마련하고 즉각 실행하라!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군산시의회(의장 정길수)가 11일 군산시청 브리핑실에서 군산~제주 노선운항 중단 소식에 정부는 군산공항 활성화 대책을 마련하고 즉각 실행할 것을 강하게 촉구했다. 이날 시의회는 성명서를 통해 “이스타항공과 제주항공간 기업인수합병 무산과 대한항공이 적자노선 이유로 군산~제주 노선운항을 중단하면 전북은 하루아침에 하늘길이 끊겨…

무주군 수해상황 수면 위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은 지난 9일부터 시작된 수해상황 현장조사를 통해 지원책 마련에 부심하고 있다. 무주군에 따르면 오는15일까지 피해상황에 대한 담당부서 확인을 모두 끝내고 피해지원과 복구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으로, 수해지역 복구와 피해 농작물 수습을 위한 일손 지원, 피해 보상을 위한 국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