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상의, 따뜻한 겨울나기 연탄 1만장 기탁!

[전주시 소비자자널=최훈 기자] 전주상공회의소(회장 이선홍)는 27일 연말을 맞아 따뜻한 겨울나기 연탄나눔 배달 봉사활동과 함께 연탄 1만장을 기탁했다. 이날 연탄나눔 봉사활동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시름이 깊어진 이웃들을 위해 지역사랑을 실천하고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진행됐으며, 이선홍 전주상의 회장을 비롯한 의원 및 임직원,…

“임금체불 피해 이주노동자 정부가 보호해야”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금체불 피해를 입은 이주노동자에게 정부가 먼저 체불금액을 지급하고 이후 고용주에게 구상권을 행사하는 제도가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전주시와 전주시 인권위원회(위원장 신옥주)는 27일 현대해상 회의실에서 이주민 인권활동을 펼치고 있는 시민사회 단체와 관련 전문가, 이주민 당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주노동자…

국가 균형발전에 역행하는 현행 재정분권 변경 촉구!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의회 두세훈 의원(완주2·더불어민주당)은 27일 농업기술원 예산안 심사에서 ”지방재정 강화를 위해 추진한 재정분권으로 오히려 전라북도의 재정여건 악화가 우려된다“고 지적했다. 현행 재정분권은 지방소비세 10%를 인상해 조성한 8.7조를 지방에 배분하면서 반대급부로 종전 균특지방사업에 지원되던 3.6조 균특(국비)회계를 지방에 이양시키는 방식이다. 다만…

장수군, 겨울철 설해대책 추진…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겨울철 안전한 도로 환경 조성을 위해 겨울철 설해대책 상황실을 운영하고 비상대응체제에 돌입했다. 장수군에 따르면 내년 3월까지 겨울철 설해대책 기간으로 지정해 폭설 등에 대비한 도로관리 상황실을 운영하고 강설량에 따른 24시간 비상근무 체계에 돌입한다고 27일 밝혔다. 군은 30㎝…

무주군, ‘2020 농림어업총조사’ 실시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오는 12월 1일부터 18일까지 ‘2020 농림어업총조사’를 실시한다. 무주군에 따르면 통계청이 주관하고 무주군이 진행하는 농림어업총조사는 농업과 어업, 임업 3개 분야의 총 조사를 통합해 5년 주기로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조사는 농림어가의 규모와 분포, 구조 및 경영형태를 파악해 농림어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