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바이오진흥원, 익산형 일자리 수요맞춤형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전북바이오진흥원, 익산형 일자리 수요맞춤형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전북바이오진흥원, 익산형 일자리 수요맞춤형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사진*전북 익산형 일자리 수요맞춤형 지원사업 설명회

[전북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재)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원장 이은미, 이하 바이오진흥원)이 16일 익산 웨스턴라이프호텔에서 ‘전북 익산형 일자리 상생 공동물류·공동마케팅 추진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에는 익산 지역 내 30개 기업과 익산시청, 지역농업네트워크 호남협동조합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지역 맞춤형 일자리 창출 모델과 기업 중심의 지원방안에 대한 실질적인 논의가 이뤄졌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2025년도 전북 익산형 일자리 사업 추진방향 △온라인 물류센터 입점 및 운영 계획 △지원 내용 및 절차 △공동마케팅 운영계획 등이 안내 되었으며, 이어진 질의응답 및 개별상담을 통해 참여 기업들의 이해도와 관심을 높였다.

이은미 바이오진흥원장은 “익산형 일자리 지원사업을 통해 수혜기업을 대상으로 제품개발, 공정개선 등 기술 고도화 지원은 물론, 공동물류비와 마케팅비 등을 포함한 수요 맞춤형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며 “익산의 성공적인 대표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시스템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익산시 관계자는 “익산형 일자리를 통해 지역과 기업, 근로자가 함께 성장하는 상생가능한 발전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익산형 일자리 수요맞춤형 지원사업이 참여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한편, 바이오진흥원은 오는 17일부터 ‘전북 익산형 일자리 수요맞춤형 지원사업’ 수혜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며, 세부 내용은 익산시청 및 진흥원 공식 채널을 통해 공지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