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지원액 상향 및 구입처 확대…

부안군,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지원액 상향 및 구입처 확대...
▲사진*부안군 여성청소년보건위생물품 구입 지원 카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부안군이 여성청소년(만 11~18세)의 복지 향상을 위해 추진중인 부안군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지원사업과 관련해 하반기부터 월 지원액과 구입처를 확대한다.

부안군에 따르면 여성청소년보건위생물품 지원사업은 당초 여성청소년 1인당 매월 6,000원씩 지원하고 있었으나, 여성청소년의 건강증진 및 건강권 강화를 위해 하반기부터 지원액을 월 12,000원으로 상향 지원하게 됐다고 2일 밝혔다. 

또한, 구매편의를 위해 기존 17개소(CU편의점)에서 24개소(CU 및 GS25편의점)로 구매처를 확대했다. 

상향된 지원액은 7월분부터 적용되며, 3분기 지원 대상자에 대해서는 8월 중 추가 지급할 예정이다. 

지원금은 연말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부안군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지원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주소지 읍·면사무소 또는 부안군 민원콜센터 1588-7719와 부안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관내 여성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향후 지원연령 확대와 구매편의를 위한 구매처 추가 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며 “관내 여성청소년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사업홍보 및 불편사항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