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최북미술관, ‘2023 꾀부리는 토끼’ 전시회…

무주최북미술관, ‘2023 꾀부리는 토끼’ 전시회...
▲사진*꾀부리는토끼전 리플렛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최북미술관은 2023년 계묘년을 맞아 오는 3월 2일까지 기획초대전 ‘2023 꾀부리는 토끼’ 전시회를 개최한다. 

무주최북미술관에 따르면 새로운 시각의 해석을 통해 재탄생된 2023년 그들의 토끼는 창의적이고 흥미롭게 다가오며, 환상의 세계를 보여주듯 아름답고 화려한 토끼들의 모습을 무주최북미술관에서 만나 볼 수 있다고 3일 밝혔다.

조선시대에는 새해를 축하하며 그린 그림을 ‘세화’라 불렀다. 예술작품 속 소재로 종종 등장하는 친숙한 동물인 토끼는 십이간지 중 네 번째로 행운을 상징하며 모두가 좋아하는 영민한 동물이다. 

전시에 참여한 우진청년작가회 작가들(고형숙, 김성석, 김수진, 박지은, 박진영, 송지호, 이 올, 이은경, 이일순, 이정웅, 이철규, 이호철, 이효문, 임택준,  장영애, 장우석, 조  헌, 조현동, 홍경준, 홍남기, 황나영)은 21점의 다채로운 토끼 작품을 구성해 전시했다. 

특히 한국화, 서양화, 조각, 미디어 등 다양한 재료와 기법으로 작가의 개성을 담았다. 

박선옥 군 문화예술과장은 “전북을 대표하는 현대미술작가들의 다채로운 작품으로 군민들과 함께 2023년 토끼처럼 껑충 뛰어오르길 바라는 마음을 전시에 담았다. 행운과 희망을 상징하는 토끼작품으로 2023년 최북미술관의 다양한 기획 전시를 기대하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