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올해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

순창군, 올해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
▲사진*순창군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이 고물가와 경기 불황으로 인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방재정의 신속한 예산집행에 적극 나섰다.

순창군은 지난 24일 영상회의실에서 정화영 부군수 주재로 신속 예산집행과 관련된 부서장들과 팀장급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상반기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를 갖고 향후 계획과 부진사업에 대해 적극적으로 추진키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정 부군수는 이날 보고회에서 3억원 이상 사업을 주요 신속집행 대상으로 선정하고 각 사업의 집행상황과 애로사항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와 함께 효율적이고 신속하게 예산이 집행될 수 있도록 독려에 나섰다.

질의응답식으로 진행된 보고회는 현재 사업별 재정 신속집행에 대한 문제점들을 공유하고 해결책을 심도 있게 모색하는 시간이 됐으며, 앞으로도 주요 사업별 추진 실적을 수시로 점검해 효율적인 재정집행이 되도록 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행안부 신속 집행제도 활용 지침에 따라 긴급입찰, 선금급 집행 활성화, 계약심사와 적격심사 기간 단축 등 관련 제도를 활용해 재정집행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정화영 부군수는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군민이 실제로 체감할 수 있는 파급효과가 큰 사업들을 중심으로 최대한 신속하게 집행하겠다”며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데 군정에 필요한 예산을 적기 투입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