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야호학교, 청소년 가족과 함께 물놀이 체험…

전주시 야호학교, 청소년 가족과 함께 물놀이 체험...
▲사진*야호학교 가족통합프로그램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 야호학교는 29일 완주군 아쿠아틱파크 아마존에서 전주지역 청소년과 가족 등 40명을 대상으로 ‘가족 물놀이 체험’ 행사를 가졌다.

이번 ‘가족 물놀이체험’ 행사는 가족이 함께 소통하며 추억 만들기를 원하는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해 기획된 것으로, 참여한 청소년들은 더위를 식혀줄 가족 물놀이, 물썰매, 공연 관람 등을 통해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부모님과 함께 신나는 물놀이도 하고 공연도 즐기면서 올여름 무더위가 싹 다 날아간 것 같고, 스트레스도 풀리는 것 같다”며 “기회가 된다면 내년에도 가족과 함께 또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야호학교 관계자는 “지난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가족통합프로그램 일환인 ‘가족 물놀이 체험’ 행사의 호응이 좋아 올해도 다양한 물놀이 활동과 함께 가족 간의 소통을 촉진하는 장을 마련하게 됐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가족 구성원 간의 유대감을 높이고 소중한 추억을 쌓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가 직영하는 야호학교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체험·역량 강화 활동과 동아리 활동, 주말 체험, 급식 지원, 귀가 차량 지원 등 청소년 방과후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