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청SNS, 올 한해 이용자 증가…유튜브 등 4개 채널 운영 중

임실군청SNS, 올 한해 이용자 증가…유튜브 등 4개 채널 운영 중

임실군청SNS, 올 한해 이용자 증가...유튜브 등 4개 채널 운영 중
▲사진*임실군청SNS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올 한해 임실군청 SNS가 각종 축제와 행사, 군정소식을 신속하게 알리는 홍보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해내며, 이용자 증가 등 가시적인 성과를 냈다. 

임실군은 현재 커커오톡 채널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4개 채널을 운영 중이다고 27일 밝혔다. 

이들 채널을 항상 공유하고 있는 총 친구 수는 3만2,901명으로, 이는 임실군 전체 인구 수인 2만6천여명을 훨씬 뛰어넘는 수치이자, 직간접적인 홍보파급 효과는 10만여 명이 넘을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실제로 지난 해 대비 SNS 채널 친구 증가 수는 카카오톡이 당초 734명에서 1801명으로 150% 증가한 가운데 유튜브 1,882명(11,407명→13,351명), 페이스북 244명(13,429명→13,673명), 인스타그램 561명(3,515명→4,076) 등 눈에 띄게 늘었다. 
   
특히 올해 급성장한 카카오톡 채널은 다양한 군정 소식과 축제 및 행사, 재난정보 등을 보다 빠르고 친근하게 전달하며 든든한 ‘소통친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군은 다양한 SNS 채널을 운영하며 주요 관광지에서 펼쳐진 축제와 행사 등을 시기적절하게 알리며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특히 56만여 명이 찾은 임실N치즈축제와 40만여 명이 방문한 옥정호 출렁다리, 4만여명평의 코스모스 군락지, 사선대, 성수산, 오수의견관광지 등을 전국적으로 홍보하며, 많은 관광객들을 유치하는 데 혁혁한 공을 세웠다.    

군청SNS를 찾은 이용자들이 임실의 주요 관광지를 찾아 개인 SNS에 올리는 등 불특정 다수에 확산, 재확산되면서 효능감을 높혔다. 

임실N치즈축제에서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카카오채널을 비롯하여 지역주민인 일명‘나루강’과 개그맨 옥심이가 출연하는‘엄니! 같이가’의 축제 현장 라이브 생중계 등 SNS 홍보 게시물은 10만여 회에 달하는 노출률을 기록하며, 축제 성공을 견인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도 무겁고 딱딱한 정책 홍보 대신 임실군의 주요 관광지 정보와 맛과 멋, 다양한 소식을 차별화된 콘텐츠로 제작, 제공해 임실군의 좋은 이미지를 대내외에 널리 알리고 있다.

군은 이러한 SNS 성장세를 바탕으로 임실군 관광브랜드 홍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에 적극 기여하고 임실군 천만 관광 시대를 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심 민 군수는 “임실군청 SNS가 올해 임실군을 전국적으로 알리고, 많은 관광객을 방문하게 하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트랜드에 맞는 SNS 운영을 통해 임실관광을 알리고, 주민들이 빠르게 군정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