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의회 박성만 의원, 훈훈한 이웃사랑…

고창군의회 박성만 의원, 훈훈한 이웃사랑...
▲사진*고창군의회 박성만 의원, 이웃돕기 성금 기탁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고창군의회 박성만 의원이 연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19일 ‘희망2024 나눔캠페인’을 통해 전라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310만원을 기부했다. 

박성만 의원의 꾸준한 기부활동은 2014년 고창읍 체육회장 취임 이후로 시작됐으며, 특히 고창의 봉사단체 ‘밀알회’ 회장과 회원 활동을 통해 저소득층의 주거환경 개선, 장학금 전달 등에도 앞장서 왔다. 

박 의원은 지난해에는 156만원 기부금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해 왔으며 또한 올해도 기부문화 확산에 힘을 보태고 있다.

특히 올해 기부금은 연초부터 박성만 의원 사무실에 비치한 개인 모금함에 매달 의원 월급의 10%와 더불어 틈틈이 발생하는 소액을 조금씩 적립한 것이라고 밝혔다. 

박성만 의원은 “주변에 소외되고 힘겹게 겨울을 나는 어려운 분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을 드리고 싶었다”며 “더 많은 사람들이 나눔에 참여해 기부문화가 지역사회 전반으로 확대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창군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을 맡고 있는 박성만 의원은 2024년도 예산심사 등을 주도하며 군민들의 소중한 혈세로 이뤄진 예산들이 선택과 집중을 통해 낭비되지 않고 적재적소에 쓰이도록 심사에 최선을 다했다는 평가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