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의회 임정호 의장 신년사(임정호 의장)

고창군의회 임정호 의장 신년사(임정호 의장)

고창군의회 임정호 의장 신년사(임정호 의장)
▲사진*고창군의회 임정호 의장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정호 고창군의회 의장이 2024년 갑진년 새해를 맞아 활기차게 도약하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며 신년사를 전했다.

다음은 임정호 고창군의회 의장의 2024년 신년사 전문이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설렘과 희망으로 가득 찬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청룡의 해로 청룡이 새로운 시작과 성장, 그리고 활력을 의미하는 것처럼 2024년 새해에는 우리 고창군과 군민 모두가 새롭게 시작하고 활기차게 도약하는 한 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돌이켜보면 지난 한 해도 국내외 여건과 현실적인 경제 지표에 비추어 볼 때, 어렵고 힘든 일들의 연속이었습니다. 국제유가의 상승과 농산물 가격의 하락, 소 럼피스킨병 등 가축전염병 발생은 우리의 삶을 무겁게 하였습니다. 

그렇지만 이런 환경 속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고 이웃을 사랑하며 생업의 현장에서 새로운 희망의 씨앗을 뿌려 나가는 군민들을 한 분 한 분 만나 뵐 때면, 존경과 감사의 마음이 절로 들 뿐입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군민 여러분의 따뜻한 지지와 성원 속에 제9대 고창군의회가 출범한 지 어느덧 1년 6개월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우리 고창군의회는 군민의 작은 목소리조차 놓치지 않기 위해 경청하며 쉼 없이 달려왔으며, 민생 안정과 재난·재해 예방, 그리고 사회적 약자 돌봄을 최우선 가치로 하여 그 어느 때보다 적극적으로 입법적, 재정적 뒷받침에 힘써왔습니다. 

새해를 맞아 고창군의회는 군민께서 허락하신 4년이란 시간의 소중함과 그 무게를 다시 되새기며 집행부와의 관계를 견제와 협력 속에 지혜롭게 설정하고, 우리 일상에 꼭 필요한 정책들이 군민의 삶 속에 안정적으로 스며들 수 있도록 더욱더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민생중심의 삶의 현장을 찾아 군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간담회, 토론회, 의원 소통방 등 운영과 누구라도 언제든 의회를 방문하여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열린 의회를 구현하겠습니다.

또한 연구모임, 직무연수 등을 활성화하여 의회의 전문성을 높이고 비전과 대안을 제시하는 정책 의회로 거듭나겠습니다. 더불어 지난해 신설된 정책팀과 정책지원관 충원 등을 통해 자치입법의 양적·질적 성장을 이루겠습니다.

무엇보다 안전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은 취약시설 등에 대한 철저한 점검과 한빛원전,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등 원전 방사능으로부터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그리고 의회 홈페이지 활성화와 공식 SNS 채널을 개설하여 정기적인 의정활동과 소식 등을 신속·정확하게 전하며 군민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가고, 우리 미래세대의 주역인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의회를 진행하여 풀뿌리 민주주의를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덧붙여 노을 대교의 4차선 확장과 조기 착공, 고창군 종합 테마파크 조성, 고창 터미널 도시재생 혁신지구 국가사업, 고창 드론통합지원센터의 건립, 고창 신활력 산업단지의 기업유치 등 각종 군 주요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 될 수 있도록 우리 의회에서 더욱 꼼꼼히 챙기고, 그 모든 과정에서 군민들의 알권리와 목소리가 반영되도록 하는 것도 잊지 않겠습니다.

존경하는 고창군민 여러분!

우리 고창군의회는 언제나 군민 여러분들의 든든한 심부름꾼이자 대변자입니다. 다소 부족한 점이 있더라도 제9대 고창군의회가 군민의 뜻을 받들어 성공하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변함없는 격려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늘, 군민 여러분 곁에 함께 하겠습니다.

갑진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