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신성장 프로젝트 창업지원 사업설명회 개최!

장수군, 신성장 프로젝트 창업지원 사업설명회 개최!
▲사진*장수군, 신성장 프로젝트 창업지원사업 설명회 포스터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오는 23일 오후 2시 군민회관에서 일드림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 장수군민 및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장수군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를 통해 ‘2024 장수군 신성장 프로젝트 창업지원사업’의 신청 절차, 사업 추진 방향, 사업비 지원을 위한 경진대회 및 맞춤형 멘토링 등 다양한 사업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18일 밝혔다.

‘장수군 창업지원 사업’은 군과 일드림사회적협동조합이 컨소시엄 형식으로 전북특별자치도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역의 새로운 활력을 증진할 수 있도록 맞춤형 산업육성을 위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사업 신청기간은 이달 오는 30일까지로 면접을 통해 사업 참여 적격 여부를 가려 참여자 1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인원의 60% 이상 창업 달성을 목표로 창업 경진대회를 통해 최대 1,000만 원의 창업 지원금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창업교육, 맞춤형 멘토링과 컨설팅 등 창업에 필요한 교육을 무료로 제공받게 된다.

장우철 일드림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은 “이번 창업지원사업을 통해 창업을 고민하는 군민들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창업 인프라 구축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업설명회의 참석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063-255-911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