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의회 이경신 의원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 이선덕 의원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고창군의회 이경신 의원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 이선덕 의원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사진*고창군의회 이경신 의원, 이선덕 의원 의정봉사상 수상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고창군의회 이경신 의원이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회장 최봉환)로부터『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이선덕 의원은 전북특별자치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회장 이기동)로부터『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지방의정봉사상은 평소 투철한 사명감을 가져 지역사회 발전과 지방자치 위상 제고에 힘쓰고 현장에서의 활발한 봉사와 선행으로 공동체 활성화 및 주민 중심 자치 분권 구현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는 의원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이경신 의원은 ‘고창군 신혼부부 주택 대출이자 지원 조례안’, ‘고창군 화재 피해 주민 지원 조례안’의 대표 발의와 ‘고향사랑기부금 활용방안’, ‘청소년 시설의 집적화’ 등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지역사회복지 증진을 위한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선덕 의원은‘고창군 농촌인력 적정 인건비 운영에 관한 조례안’,‘고창군의회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관리 및 운영 조례안’의 대표발의와 최근 정례회 군정질문으로 다자녀 지원방안 대책 질의 등 다양한 의정활동을 펼쳤고 더불어 활발한 대외활동으로 소통창구 역할을 톡톡히 해왔다. 

두 의원은 이렇듯 평소 현장 중심의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는 등 군민의 삶의 질 개선에 일조하고 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한 이경신 의원은 “군민들께서 맡겨주신 소임을 다했을 뿐인데 이렇게 값진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조금 더 책임감 있게 활발한 의정활동을 해갈 것”을 약속했다.

이선덕 의원은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고 앞으로도 낮은 자세로 행복한 고창군을 만들기 위한 지역현안 문제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