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2024년 수돗물 품질보고서 배부…수질검사 결과 모든 항목‘적합’

임실군, 2024년 수돗물 품질보고서 배부...수질검사 결과 모든 항목‘적합’
▲사진*임실군, 2024년 수돗물 품질보고서 발간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이 수질종합정보를 담은 2024년 수돗물 품질보고서 1만부를 발간해 12개 읍면에 배부했다.

임실군은 군민들에게 수돗물 및 수질의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해 군민들의 수돗물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품질향상을 유도하고자 해마다 수돗물 품질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는 지난해 수돗물 수질에 대한 종합적인 검사 결과와 깨끗한 수돗물을 만드는 방법 등 군에 공급되는 수돗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담았다.

관내에 위치한 임실 및 강진정수장의 상수원수는 용존산소가 많은 편이고 오염물질이 거의 없는 청정상태에 근접한 좋음으로 나타났다.

정수 및 관내 수도꼭지의 수질을 검사한 결과 모든 항목이 먹는 물 수질기준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나 수용가에게 맑고 깨끗한 물이 공급된 것으로 확인됐다.
 
심 민 군수는 “이번 보고서를 통해 군민들이 수돗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길 바라고, 앞으로도 안전성 확보와 철저한 생산관리로 깨끗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수질검사 결과는 임실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나 궁금한 사항은 상하수도과 정수장팀(063-640-2991)으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