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자치도경제통상진흥원(원장 윤여봉, 이하 경진원)이 3일, 전북 사회적경제 혁신타운(군산)에서 관리자 리더십 향상을 위한 리더십 교육을 진행했다.
경진원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관리자들의 안정적인 리더십을 기반으로 급변하는 경영환경 변화에 따른 불확실성에 즉각 대응하고 조직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실시했다고 밝혔다.
심도 높은 강의를 위해 30년 이상의 HR 현장경험과 학계의 경험을 보유한, 리더십 분야 최고 전문가인 서울과학종합대학원(aSSIST) HR전공 신제구 교수를 초빙해 강의를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불확실성의 증가에 따른 리더의 역할 변화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리더의 역량 강화 △리더십 딜레마와 진화론 등 크게 3개 분야로 나눠 6시간 이상 진행됐다.
특히, 교육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강의와 사례연구, 아티클 학습, 토론 등 다양한 방식을 도입해 운영했다.
리더십 패러다임의 변화와 다양성과 포용적 리더십, 리더의 메타인지 점검, 저성과자를 조력자로 만드는 방법 등 현업에서 적용 가능한 현실적인 리더십 솔루션들을 학습 및 활용해보며 리더십의 중요성과 효과성을 다시 한 번 되새기는 기회가 됐다.
윤여봉 원장은 “시대 변화에 맞게 리더십의 모습도 변화해야 조직이 발전하고 나아갈 수 있다. 이번 교육으로 우리 조직과 우리 조직의 리더십을 점검하겠다”며 “이를 통해 직원들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분위기를 형성해 도전하고 발전하는 조직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피력했다.
한편 경진원은 관리자 리더십 교육 뿐만 아니라 전직원을 대상으로 한 특강, 영어회화 교육, 직무 능력 향상을 위한 직무교육 지원 등 직원들의 역량 증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