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겨울학기 인재육성사관학교 입소 대상자 모집…기숙 학원비 80% 지원

무주군, 겨울학기 인재육성사관학교 입소 대상자 모집…기숙 학원비 80% 지원

무주군, 겨울학기 인재육성사관학교 입소 대상자 모집...기숙 학원비 80% 지원
▲사진*무주군청사 전경

[전북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이사장 황인홍)이 2024년도 겨울학기 인재육성사관학교 입소 대상자 59명(중등 24, 고등 35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인재육성사관학교는 무주지역 학생들의 학업 성취 의욕을 높이고 실력 향상을 도모한다는 취지에서 도심의 기숙학원 입소를 지원(학원비의 80%, 국민기초생활수급자 100%, 최대 3백만 원 지원)하는 것으로, 여름과 겨울방학 2번을 지원한다. 

대상은 오는 19일 현재, 보호자 중 한 명과 학생의 주소가 무주군으로 되어 있는 지역 내 중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의 학생들이다.

신청은 30일까지 무주군인재육성사관학교 신청서와 성적확인서, 가족관계와 주소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각각 1부씩을 갖춰 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 사무국(무주군평생교육원 2층)에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무주읍 한풍루로 326-36, 무주군평생교육원 2층)으로 접수하면 된다.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무주군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무주군청 인구활력과 인재육성팀(320-2139)으로 문의하면 된다. 합격자는 다음 달 10일 무주군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학부모들은 “방학 동안 느슨해질 수 있는 학습 분위기를 잡고 무엇보다 도시 아이들과 같이 공부하고 경쟁도 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는데 매력을 느낀다”면서 “아이들에게도 상당한 동기 부여가 된다는 점에서 참여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황인홍 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 이사장은 “도시 아이들과 같이 공부하며 정보도 얻고 역량도 키울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라며 “무주군교육발장학재단에서는 우리 아이들의 바른 성장과 경쟁력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에서는 지난 2015년부터 인재육성사관학교 지원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으며 그동안 508명에게 11억 9천여만 원을 지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