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일윤 임실군의회 의원, ‘의정정책 대상’수상!

정일윤 임실군의회 의원, ‘의정정책 대상’수상!

정일윤 임실군의회 의원, ‘의정정책 대상’수상!
▲사진*임실군의회 정일윤 의원 정책연구대상 수상

[전북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의회 정일윤 의원(비례대표)이 지난 20일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주관한‘2024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의정정책 부문 심사에서,‘의원정책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지방자치평가연계의정정책 대상은 지난 2017년부터 지방자치제도 활성화와 주민행복 정책 입안, 지방자치단체 발전에 기여한 기초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정 의원은 올해 들어‘임실군 1인가구 지원조례’등 10건의 조례를 발의하고, 5분 자유발언, 군정질문 등을 통해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전북 최초로‘임실군 남성 육아휴직 장려금 지원 조례’를 대표 발의하는 등 다양한 양성평등 입법 활동을 높이 평가받아, 26일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진행된, 여성신문&전국여성지방의원 네트워크가 주최하는‘2024 양성평등정책대상’의정부문에서‘여성신문&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상’수상자로 선정되는 등 양성평등 실현과 정책 실효성 제고를 위한 의정활동을 높이 평가받았다.

정일윤 의원은 “두 기관의 연이은 선정에 감사드리며, 군민들의 작은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군민의 뜻을 정책에 반영해, 군민들께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의정활동을 펼침으로써,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