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의회, 동물보호센터 건립사업 등 주요사업장 현장방문!

임실군의회, 동물보호센터 건립사업 등 주요사업장 현장방문!

임실군의회, 동물보호센터 건립사업 등 주요사업장 현장방문!
▲사진*임실군의회, 임실전통시장 청년 맛잇길 조성사업 현장방문

[전북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의회(의장 장종민)가 제345회 임시회 기간인 지난 25일, 관내 주요사업장 11개소를 방문해 현안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군민 의견을 청취했다.

임실군의회는 ‘농촌유학 가족체류형 거주시설 조성사업’ 현장을 시작으로 ‘오수개연구소 이전 신축사업’, ‘동물보호센터 건립사업’, 과‘오수제2농공단지 보완정비사업’,‘세계명견테마랜드 조성사업’, ‘오수의견 국민여가 오토캠핑장’ 등을 차례로 살폈다고 29일 밝혔다.

‘농촌유학 가족체류형 거주시설 조성사업’ 현장에서는 신축 사업 이외에도 기존 주택을 리모델링 하거나 희망 하우스 사업 등과 연계하여 예산을 절감하는 방안을 검토할 것을 주문했다.

‘오수개연구소 이전 신축사업’ 현장에서는 오수개 천연기념물 지정과 관련해 연구소가 지역 주민들과 소통할 것과 주민에게 추진 상황을 공유해줄 것을 요청했고, ‘동물보호센터 건립사업’ 현장에서는 사업대상부지의 소음 문제로 주민들이 상당히 불편해 한다며 소음 저감 대책을 마련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어 ‘오수 제2농공단지 보완정비사업’, ‘전북특별자치도 국제양궁장 전지훈련센터’, ‘세계명견테마랜드 조성 사업’, ‘오수의견 국민여가 오토캠핑장’을 방문하였고, ‘국민여가 오토캠핑장’에서는 시설 안전성과 활용성 강화를 위한 보완책 마련을 주문했다.

오후에는 ‘임실 문예담터’와 ‘임실전통시장 청년 맛잇길 조성사업’, ‘필봉 풍물 민속마을 조성사업’, ‘만월교(구 강진교)’ 현장을 방문했다. 

‘임실 문예담터’에서는 지대가 높아 사면이 유실될 염려가 있으니 안전에 유의해 줄 것을 요청했고, ‘임실전통시장 청년 맛잇길 조성사업’ 현장에서는 상권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관리와 개선을 당부했다.

끝으로 ‘강진면 필봉 풍물민속마을 조성사업’과 ‘만월교(구 강진교)’ 철거 현장을 방문하여 안전에 유의하며 신속하게 사업을 추진해 줄 것을 요청했다.

장종민 의장은 “앞으로도 주요 현안사업을 면밀히 점검하고, 주민 목소리를 군정에 적극 반영하여 지역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피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