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28일 군청 회의실에서 민선 8기 일자리창출 종합계획 수립을 위한 ‘장수군 일자리창출 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촉식 및 회의를 가졌다.
이날 군은 지역사회 일자리창출과 고용촉진을 위한 일자리정책 수립 시행, 사업지원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자문하기 위해 일자리창출 위원회 위촉직 위원 8명에 대해 위촉장 수여 등 위촉식을 가졌다.
이번 위촉된 8명의 위원들은 앞으로 2년간의 임기 동안 일자리창출 정책 추진과정에 참여하고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일자리창출 관련 사업의 의견수렴, 일자리발굴 및 개선방안 모색, 일자리정책 수립에 관한 의견제시 및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게 되며, 민선8기 일자리대책 종합계획 수립 보고를 통해 의견을 수렴하여 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장수군 일자리창출 위원회는 이종훈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김광훈 장수군의회 의원 △조덕현 기전대학교 산학협력단장 △김숙희 시니어클럽 관장 △박장옥 이장협의회장 △성대용 도시재생센터 사무국장 △이미자 자원봉사센터장 △이화림 생활개선회연합회장 △최민강 로컬JOB센터장 등을 지역 일자리협력 위원들로 하여 당연직 4명, 위촉직 8명, 총 12명으로 구성됐다.
이종훈 부군수(위원장) 주재로 진행된 회의에서 부위원장으로 조덕현 위원이 선출됐다.
이번 회의에서 2022년 장수군 일자리사업 추진 현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민선 8기 일자리대책 종합계획 수립 용역보고를 통해 민선 8기 반영될 사업 및 방향에 대해 농업농촌 일자리 고도화, 청년정착 지원 대책 등 위원들 간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종훈 부군수는 “장수군 지역일자리 창출, 고용률 향상, 일자리 질 개선을 위해 힘을 모아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취업지원 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는 등 일자리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