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SNS 멋자랑 등 새해맞이 새 단장…

임실군, SNS 멋자랑 등 새해맞이 새 단장...
▲사진*임실군청 SNS, 새 단장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청 SNS 채널이 새해를 맞아 지역의 맛과 멋을 널리 알리고, 관광과 문화, 정책을 알리는 데 적극 앞장선다.

임실군에 따르면 현재 페이스북을 통해 소식을 전달받는 친구 수는 1만3,000명,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3,500명, 카카오톡 채널 친구 수는 700명에 달한다고 17일 밝혔다.

군은 올해부터 카카오톡 채널과 지역 맛집과 여행지를 소개하는‘임실 맛 자랑, 멋 자랑’콘텐츠를 연재하며 임실군의 아름다운 풍경, 여행, 지역문화, 맛집 등 다양한 소식을 차별화된 콘텐츠로 제작해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 1일 고향사랑e음 시스템이 오픈된 가운데 임실군청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카카오채널 등을 통해 임실치즈 등 주요 답례품을 상세히 소개하는 코너도 마련, SNS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군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연 300여 건의 군정 소식을 전하며 무겁고 딱딱한 정책 홍보 대신 따뜻한 농촌 이야기와 지역의 훈훈한 소식을 게시해 군민은 물론 전국 각지의 사람들과 소통하고 있다.

또한 임실군 유튜브 채널‘임실엔TV’는 지난해 일명‘나루강’으로 불리는 지역주민 이양임 씨와 개그우먼 옥심이가 진행하는‘엄니 같이가’콘텐츠를 업로드하며 구독자수가 2021년 대비 147% 증가하여 현재 1만1천명을 넘어서는 성과를 내기도 했다.

임실군청 SNS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카카오채널은 친구와 팔로워가 2만여명에 달하며, 주간 최대 도달률이 10만회에 달할 정도로 빠른 확산력을 보이는 홍보 수단으로서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군은 올해 군민들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SNS를 개편하며 수혜자 중심 정보 제공과 정책 홍보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심 민 군수는 “임실군청 SNS가 대내외적으로 폭발적인 호응을 이끌어내는 홍보 매체로 빠르게 자리잡고 있다”며 “새해에도 더욱 즐겁고 유익한 콘텐츠를 많이 만들어 임실군을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임실군 SNS 채널의 소식을 받는 방법은 각각의 애플리케이션(앱)을 열어‘임실군’을 검색한 뒤 페이스북은‘좋아요․팔로잉’, 인스타그램은‘팔로우’, 카카오톡은‘채널추가’유튜브는‘임실엔TV’를 검색한 뒤 채널을 방문해‘구독하기’를 누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