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다양한 주제별 맞춤부모교육 지원…

전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다양한 주제별 맞춤부모교육 지원...
▲사진*전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부모자녀 체험프로그램 실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손경화)가 올해 전주시에 거주하는 영유아와 부모를 대상으로 부모양육에 대한 역할 인식과 변화를 이끌기 위해 다양한 주제와 부모 유형별로 나눠 부모교육을 제공한다.

센터는 그 첫 일정으로 지난 4일 ‘아빠와 함께하는 몸 건강 활동’을 주제로 한 부모자녀 체험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아빠와 함께하는 몸 건강 활동’을 주제로 진행된 이날 프로그램은 영유아 자녀를 둔 아버지가 자녀와 함께 놀이에 참여해 즐겁게 상호작용하고, 실천적인 양육 방법을 배우며 자녀와 친밀한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전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이외에도 자녀를 양육하는데 필요한 양육적 기능을 보완하고, 바람직한 부모-자녀 관계 형성을 돕기 위해 연중 다양한 부모교육과 부모-자녀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전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관계자는 “자녀 돌봄에 있어서 아버지의 역할은 어머니 못지않게 중요하며, 아버지의 적극적이고 긍정적이며 유쾌한 놀이 지원은 자녀와 특별한 친밀성을 갖게 도움을 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양육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행복하게 자라는 전주, 미래를 키우는 전주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3년 부모교육 및 부모자녀체험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063-905-650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