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시민 블로그 기자단 위촉식…다채로운 전주 발굴

전주시, 시민 블로그 기자단 위촉식...다채로운 전주 발굴
▲사진*전주시 블로그기자단 발대식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민의 눈으로 다채롭고 새로운 전주를 발굴하고 알리는 시민 블로그 기자단이 활동을 펼친다.

전주시는 지난 10일 시청 4층 회의실에서 ‘2023년 전주시 시민 블로그 기자단 위촉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올해 선발된 시민 블로그 기자단은 지난해부터 활동해 온 명예기자 14명과 신규 선발자 30명 등 총 44명으로 이뤄졌다.

선발된 기자들은 평소 대학생과 직장인, 주부 등 각자 다양한 직종에 종사하면서 전주의 남다른 이야기 발굴과 시정에 관심이 많아 혼자만 알고 있는 전주를 다른 시민들과 나누기 위해 기자단에 참여하게 됐다.

이들은 올 연말까지 매월 정책·문화·관광·일상·음식 등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취재해 전주시 공식 블로그인 ‘한바탕 전주 즐기기’를 통해 홍보하게 된다.

시는 시민 블로그 기자의 활동에 따른 소정의 수당과 함께 전주시가 주최하는 행사에 우선 참여할 기회를 제공키로 했다. 

또, 활동 실적이 우수한 기자에게는 연말에 인센티브도 주어질 예정이다.

김형미 시 홍보담당관은 “우리 시만의 특색있는 이야기와 시의성 있는 정보가 시민의 눈을 통해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전주의 모든 것을 알리기 위해 현재 블로그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채널, 유튜브, 영문 블로그 등 6개의 공식 온라인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