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 민 임실군수, 지방재정 신속집행 주요사업 속도감 있게 추진…

심 민 임실군수, 지방재정 신속집행 주요사업 속도감 있게 추진...
▲사진*심 민 임실군수, 민선 8기 핵심사업 점검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심 민 임실군수가 민선 8기 주요 핵심사업에 대한 현장점검을 통해 속도감 있는 사업추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임실군에 따르면 심 군수는 지난 18일과 19일 올해 지방재정 신속집행에 대비한 주요 핵심사업 8곳을 현장 방문하고, 사업추진 실태 등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은 주요 핵심사업에 대한 계획공정 대비 추진 상황과 향후 계획을 중점 점검하고, 올해 재정 신속집행 및 지역경제 활성화 촉진을 위해 마련된 것.

지난 18일에는 문화예술 거점 공간 건립을 위한 임실 문예담터 조성을 시작으로 건강한 수돗물 안정적 공급 기반 마련을, 임실군 노후상수관망 정비, 임실읍 봉황산 일원에 주민 생태체험공간과 숲속 놀이터, 쉼터 등을 조성하는 봉황생태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했다. 

이어 청소년 수련시설의 쾌적한 생활공간 확충을 위한 관촌면 청소년 수련원 기능보강 사업 등 대규모 사업장을 점검했다. 

19일에는 군립도서관 리모델링 및 주민 문화 향유 공간을 만드는 ▲오수 도시재생 인정사업과 생활SOC복합화 사업으로 추진 중인 ▲오수면 행복누리원 건립사업을 비롯해 ▲성수산 숲속야영장, 산림레포츠시설 관광지 개발 현장과 ▲필봉 풍물 민속마을 조성사업 등의 현장 상황을 살펴보는 등 현장 상황을 꼼꼼히 챙겼다. 

심 군수는 사업추진 현황과 계획, 쟁점 사항 등을 자세히 청취하고,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 등을 제시했다.
 
특히 사업추진 성과를 높이도록 공무원과 현장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안전조치 이행을 강조했다.

심 민 군수는 “올해 천만관광 임실시대를 힘차게 열기 위해 주요 핵심사업들을 속도감 있게 추진할 것”이라며 “군민들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