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세계소리축제, 어린이 로고 꾸미기 대회 작품 공모…

전주세계소리축제, 어린이 로고 꾸미기 대회 작품 공모...
▲사진*2023 소리축제 어린이 로고 꾸미기 대회 포스터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세계소리축제(조직위원장 이왕준)가 전국의 초등학생 및 동 연령대 홈스쿨링 어린이를 대상으로‘로고 꾸미기 대회’를 진행 중이다.

전주세계소리축제에 따르면 이번 ‘로고 꾸미기 대회’는 소리축제의 새 로고를 활용한 꾸미기 대회로 소리축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어린이들에게 독창성과 창의성을 뽐낼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5일 밝혔다. 

공모 주제는 ‘전주세계소리축제 로고를 자유롭게 꾸미고 그림으로 표현하기’다. 로고 이미지를 이용해 작품을 제출해야 하므로 이미지 다운로드는 필수이며, 이미지는 소리축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내려받기를 할 수 있다. 

재료 및 기법은 연필, 색연필, 크레파스 등 제한이 없으며 그림판이나 포토샵 등 그래픽툴을 활용한 작품도 제출 가능하다. 단, 그래픽툴을 활용하지 않은 평면작품의 경우 A4용지 크기여야 하고, 모든 작품은 어른의 손이 닿지 않은 어린이의 순수한 창작 작품이어야 한다.

접수 기간은 오는 11일(일) 오후 11시 59분까지이며, 접수는 네이버 폼을 통해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네이버 폼에 간단한 인적 사항과 함께 작업물의 원본 또는 캡처한 사진을 첨부하면 된다. 우편, 이메일 및 방문 접수는 받지 않는다. 

선정자는 총 33명으로 소리한상 1명, 상상그이상 2명, 기발하상 10명, 잘그렸상 20명으로 구분된다. 

선정자들에게는 각각 15만원, 10만원, 5만원, 3만원의 문화상품권이 주어지며, 소리축제 기간 축제장을 방문하면 2023 소리축제 개막공연(9월 15일)입장권 2매와 3만원 상당의 기념품(캠핑 매트)이 증정된다.

자세한 사항은 소리축제 홍보팀(063-232-8394)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소리축제는 2001년부터 지속적으로 사용해 온 로고를 올해 새롭게 교체하고 새로운 변화의 이미지를 새 로고에 상징적으로 담아냈다. 새 로고는 소리축제를 대표하는‘소리’를 영어 표기한‘SORI’각 글자에 전통과 현대의 이어짐, 확장, 화합, 미래지향 등 각각의 의미를 담아 소리축제의 정체성을 표현했다.

2023 전주세계소리축제는 오는 9월 15일(금)부터 24일(일)까지 10일간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전주한옥마을 일대, 전북 14개 시군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