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 직영 온라인쇼핑몰인 ‘진안고원몰’에서 오는 3일(금)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청정 진안고원 고랭지 절임배추’ 실시간 방송판매를 실시한다.
최근 배추와 국내산 천일염의 가격 상승에 따라 절임배추 가격이 지난해 대비 평균 5,000원 이상 올랐다.
하지만 진안고원몰에서는 11월 김장철을 맞아 단골 고객들의 가격 부담을 완화하고, 품질좋은 진안고원 절임배추를 홍보하기 위해 절임배추 20kg(1박스)를 작년보다도 3천원 인하한 가격인 42,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단, 이 가격은 실시간 방송판매 시 준비한 300박스 한정으로 진행하며 방송종료와 함께 기존의 정상가 판매로 전환된다.
당일 방송은 진안읍에서 절임배추를 생산 및 판매하는 ‘여름지기 영농조합법인’ 황정구 대표와 함께 진행될 계획이다.
진안고원 절임배추는 해발 300m 이상의 고랭지인 청정 진안에서 재배한 배추를 주재료로 간수를 뺀 국내산 천일염을 사용해 만든 명품 절임배추로 유명하다.
특히, 진안고원의 일교차가 큰 기후 덕분에 고랭지 배추 특유의 조직이 치밀하고 단단한 특성 덕분에 아삭한 식감과 자연스러운 단맛으로 해마다 김장철이면 단골고객들의 구입문의가 쇄도하는 계절 인기상품이다.
그밖에도 진안고원몰에는 질좋은 진안산 고춧가루와 젓갈도 판매하고 있어 김장 준비를 하려는 소비자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전현희 농축산유통과장은 “좋은 제품은 먼저 알아보는 소비자분들께서 지난 2~3주 동안 진안고원몰 절임배추에 대한 판매 문의를 계속해서 주고 계셔 이번 라이브커머스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오는 18일부터 이틀간 진안고원시장에서 진행하는 진안고원 김치보쌈축제와 축제기간 중 진안고원몰을 통한 문화바우처 카드구매에도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