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김제시자원봉사센터 준공식 개최!

김제시, 김제시자원봉사센터 준공식 개최!

김제시, 김제시자원봉사센터 준공식 개최!
▲사진*김제시자원봉사센터 준공식

[전북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김제시(시장 정성주)가 19일 김제시자원봉사센터 준공식을 개최했다.

김제시에 따르면 이날 김제시자원봉사센터(동서로 158-1)에서 정성주 시장, 김윤권 이사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및 자원봉사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제시자원봉사센터 준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김제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5월 착공해 이달 준공했으며, 총 사업비 52억원을 투입해 부지면적 1,888㎡, 연면적 827㎡, 지상 2층 규모로 건립됐다.

주요 시설로는 1층에 사무실, 정성나눔 조리실, 봉사단체 활동방, 온기나눔 카페와 2층에 교육실, 프로그램실, 대회의실, 중회의실 등이 마련되어 다양한 자원봉사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맞춤형 자원봉사 체계 구축의 중심점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정성주 시장은 “김제시자원봉사센터는 단순히 자원봉사 활동을 지원하는 공간을 넘어, 우리 지역사회를 밝히는 소통과 협력의 허브역할을 수행하며, 김제시민 모두가 주인이 되는 공간이자 함께 가는 자원봉사, 성장하는 김제시민의 기반이 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윤권 이사장은 “자원봉사는 우리 사회를 건강하고 따뜻하게 만드는 원동력이며, 이번 김제시자원봉사센터 준공을 계기로 더 많은 시민이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나눔과 상생의 김제시를 만들어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