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재단, 올해 1학기 장학생 신청 접수…

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재단, 올해 1학기 장학생 신청 접수...
▲사진*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재단, 장학생 신청 접수 포스터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재단(이사장 권익현)이 올해 1학기 장학생 신청 접수를 받는다. 

근농인재육성재단은 지난 8일 읍·면 업무담당자 교육 실시 및 온라인 접수 시스템 구축을 통해 장학금 지급 준비를 모두 마쳤다고 16일 밝혔다.

장학금 신청 기간은 오는 20일부터 4월 14일까지이며, 반값등록금, 다자녀장학금, 특기장학금, 대학 비진학 창업‧취업을 위한 학원비지원금 4개 분야에 걸쳐 신청을 받는다.
 
신청자는 공통적으로 장학생 선발 공고일(2023. 3. 13.) 기준 대한민국 국적자이며 국내 대학교(특기장학금은 국내 초‧중‧고) 재학생이어야 한다. 

관내 고등학교 졸업자는 부‧모 모두 1년 이상 연속해 부안군에 주소가 있어야 하고, 관외 고등학교 졸업자는 부‧모 모두 3년 이상 연속하여 부안군에 주소를 두고 있어야 한다. 

반값등록금은 국내 대학교 1~6학년 재학생에게 타 장학금을 제외한 본인부담금의 반값을 최대 300만원 이내에서 지원하며 다자녀 장학금은 셋째 이상 자녀 중 국내 대학교 재학생에게 생활비 100만원을 연1회 지원한다.

특기장학금은 행정기관 또는 공신력 있는 기관이 주최한 대회 중 도(道) 단위 이상의 대회 및 경진대회에서 1위 이상(단, 전국대회는 3위 이상) 입상한 국내 초‧중‧고등학교 학생 또는 부안군 소속 단체에 개인 100만원, 단체 200만원의 생활비를 지원한다.

대학 비진학 창업‧취업을 위한 학원비지원금은‘23년 2월 국내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22년도 고등학교 동등학력 취득자로서‘23년도 대학 비진학자 중 창업‧취업 준비생 또는 부안군에서 인정하는 영농후계절차를 이행한 자에게 창업‧취업 학원등록비 12개월분 중 최대 200만원을 지원한다.

장학금 접수는 학생의 부 또는 모의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받으며 질의 사항은 부안군 민원콜센터(1588-7719) 및 읍‧면사무소 총무팀, 부안군청 교육청소년과로 문의하거나 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재단 또는 부안군청 홈페이지를 통해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신청자 편의 제공을 위해 온라인 접수방법을 도입하여 접수처에 방문하지 않고도 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자 본인이 직접 신청 가능하다.

권익현 이사장은 “2023년 온라인 접수가 도입되고 대학교 전학년 1, 2학기로 장학금 지급범위가 확대된 만큼 해당 학생 및 학부모가 많은 관심을 가져줄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