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문화재단, ‘2024 우리동네 생활문화공간 지원사업’ 공모…유형별 최대 500만원까지

전주문화재단, ‘2024 우리동네 생활문화공간 지원사업’ 공모…유형별 최대 500만원까지

전주문화재단, '2024 우리동네 생활문화공간 지원사업' 공모...유형별 최대 500만원까지
▲사진*우리동네 생활문화공간지원사업 공모 웹포스터 [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재)전주문화재단(대표이사 백옥선)이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2024 우리동네 생활문화공간 지원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재)전주문화재단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지역주민의 다양한 생활문화예술 활동 기반 조성과 지역 생활문화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고 8일 밝혔다. 

공모는 두 가지 유형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는 자체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책방, 공방, 작은도서관 등의 ‘문화공간 활동 지원(유형Ⅰ)’이며, 두 번째는 ‘생활문화예술동호회의 활동 지원(유형Ⅱ)’이다. 

유형Ⅰ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을 보유한 동네 생활문화공간을 대상으로 하며, 공간 및 주제의 적합성, 기획 능력 등을 심사해 13곳을 선정, 최대 500만원까지 차등 지원한다. 단, 국가나 지자체 등의 운영비를 지원받는 시설은 제외된다.

유형Ⅱ는 고유번호증을 보유한 생활문화예술동호회의 활동을 지원하는 것으로, 5개 동호회를 선정하여 최대 300만원까지 차등 지원할 계획이다. 

두 유형은 중복 신청할 수 없으며, 기존 전주시생활예술동호회와의 중복 지원도 불가하다. 

신청을 원하는 단체는 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유형별 지원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공유화음실(완산구 동문길 60)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접수는 오는 19일 오후 5시까지이며, 심의 결과는 26일 누리집에 공고된다. 

재단 관계자는 “올해는 지원 체계와 주체 범위가 확장되어 공고 및 유의사항을 꼼꼼히 살펴보아야 한다”며 “특히 방문 접수만 진행되므로 접수 마감 기한에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전주문화재단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생활문화팀(063-231-2015)으로 하면 된다.